CDP이야기/Photo

10.18~20 "생각을 바꾸자" 캠프 1/3

크루폰 2018. 10. 30. 18:11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오랜만에 와린 CDP 센터 소식을 올리게 되어, 감회가 새로운 기분입니다.

이렇게 소식을 올리기 전까지도 와린 CDP 센터에서는 많은 사역들이 진행되었는데요.

그 중 매월 10월 중순에 와린, 야소톤, 마하차나차이 CDP 센터 3곳이

함께 모여 성경캠프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의 방학에 맞추어 10 18일부터 20 2 3일 동안 잠언 16:3

“생각을 바꾸자”라는 주제로 우본 동물원에서 캠프가 열렸습니다.

2 3일 동안 와린, 야소톤, 마하차나차이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레크레이션, 조별 활동, 동물원 구경, 예배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그럼, 다 같이 2018“생각을 바꾸자” 캠프 소식 속으로 가 보실까요?


.


.


마하차나차이, 와린, 야소톤 CDP 순으로 캠프 장소인 동물원에 도착하였습니다.

와린, 야소톤, 마하차나차이 CDP 스텝들이 이번 캠프 준비를 하는 동안에 이번 캠프 모임장소에

다 같이 모여 앉아 있는 아이들은 들뜬 기분으로 이번 캠프를 기대하며,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모든 준비가 끝난 뒤,

CDP 스텝들은 이번 캠프에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소지한 핸드폰을 차례대로 걷었습니다.

소지한 핸드폰을 잘 보관한 뒤에 아이들에게 명찰을 나누어 주면서 이번 캠프에 관한 몇가지 규칙 사항들을 전달하였습니다.

그 후 이번 캠프 2박 3일동안 함께 할 3곳 CDP 센터의 스텝들의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짦은 소개 시간을 가진 후에는 마하차나차이 아짠 추워이께서 대표기도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번 레크레이션을 주도해주실 동물원 관계자분들의 인사 및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사 및 소개 시간이 끝이 나고,

이전에 나누어주었던 명찰 색깔별로 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12개의 조로 색깔별로 한 줄로 나란히 앉아 있는 아이들의 질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별로 나뉘어 동물원 관계자분의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물원 관계자분의 말하는대로 따라하는 게임, 리듬에 맞춰 춤추기, 숫자 말하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다음 순서는 CDP 방과 후 교실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조별로 둥그랗게 둘러 앉아 조별 게임을 시작하였는데요.

먼저 게임을 시작하기 앞서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CDP 스텝들이 몸소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줄로 나란히 선 다음, 손을 잡고 그 사이로 먼저 통과한 팀이 승리! 를 거머쥐는

재미난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들까지도 신났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레크레이션 시간이 끝이 나고,

벌써 점심시간이 찾아 왔습니다.

점심을 먹기 전에, 기아대책 홍성원 기대봉사단원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들이 되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인사를 마치고,

와린 CDP 센터 사무국장님이 나오셔서 점심 대표기도를 해주셨습니다.

다 같이 맛있는 점심을 먹고 건강히 하나님의 자녀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차례대로 한 줄씩 점심 식사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이번 캠프의 모든 식사를 맡아주실 와린 CDP 센터 눗 매니저님이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들을 만들어, 한 명 한 명씩 나눠주었습니다.

그 정성 때문인지, 우리 아이들 모두가 맛있는 점심식사였다고 이야기했다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눗매니저님)





맛있는 점심 식사 시간을 가진 뒤,

1시부터 모임장소에 모여

이번 캠프 주제가와 율동을 배워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곳의 스텝들이 모두 머리를 모아 만든 재미난 노래와 따라하기 쉬운 율동이었기에

우리 아이들도 쉽게 따라 부르며, 율동을 따라했습니다.

다음은 이제 본격적으로 캠프 주제대로 아이들의 생각, 사고방식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DP 스텝들이 캠프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강연을 아이들 또한 집중해서 경청하였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누가 누가 찬양과 율동을 크게 하나!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연으로 피로해진 아이들을 위해 CDP 스텝들이 나와 몸소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시범 후에 각 팀 한 명씩 나와 각자 찬양과 율동을 정해 다른 팀보다 더 크게 압도적으로

노래와 율동을 한 다면 승!!

막간의 게임이 우리 아이들과 스텝들의 졸린 기운을 날려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동물원 관람이 진행되었습니다.

관람차를 타기 전에 맛있는 간식도 사 먹으면서 친구들과 함께 재미난 시간을 보냈습니다.

관람차에 올라타 친절한 기사님의 동물들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를 들으면서  

여러 동물들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어 아이들 또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동물원 관계자분들의 레크레이션 시간입니다.

넒은 들판 가운데 앉아 미니 체육대회가 열렸는데요.

먼저 첫 번째 게임은 자신이 가진 모든 물건을 동원해서 가장 긴 줄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물건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 또한 하나의 줄로 사용될 수 있음을 깨닫고

열정적으로 들판에 드러눕는! 적극적인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게임은 허리에 긴 줄을 매달아 매달려 있는 봉을 이용해 탁구공을 도착지점까지 가지고 가는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조준하는 것이 까다로운 게임이어서 아이들 또한 애를 먹는 시간이었답니다. ㅎㅎ

세 번째 게임은 한 조에 5명이 나와 줄을 매고 팽팽하게 만든 다음, 중간에 고리를 통해

빈 통을 골인지점까지 가지고 오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다음 게임은 모든 조가 다 둥그랗게 서서 동물원 관계자분의 행동을 따라하는 게임입니다.

제대로 따라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하얀 분을 얼굴에 발라주는? 친절한 벌칙??이 주어지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4가지 경기로 진행된 미니 체육대회가 끝이 나고 어느 덧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녁식사 기도를 위해 꼬르륵 거리는 배와 함께 모임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저녁식사 대표기도는 와린 CDP 센터 위 사무국장님께서 해주셨습니다.

다 같이 손 모아 오늘 맛있는 저녁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 기도 드리며, 식사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저녁식사가 끝이 난 뒤에

예배를 드리기에 앞서 와린 CDP 센터 눗 매니저와 스텝이 인도하여 찬양과 율동을 주님께 올려 드렸습니다.

 수난 목사님께서 캠프의 첫 날 예배를 인도하여 주셨는데요.

밝은 미래를 위한 문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예배가 마무리되고 오늘 하루 종일 여러 활동들을 수행한 아이들을 위해 잠을 깰 수 있도록

간단한 게임을 한 뒤, 본격적으로 내일 저녁에 있을 조별 연극을 위해 12개 조끼리 모여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조별 연극은 흰 장갑, 젓가락, 빈 물통, 빨간 리본줄, 빨간 통 총 5개 물건을 이용하여

연극을 진행해야 합니다. 어려운 미션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은 열심히 회의를 하였습니다.






연극 회의와 더불어 첫 날 캠프에 열심히 참여한 아이들을 위해

야식으로 컵라면을 먹었습니다.

머리와 몸도 오늘 하루종일 피곤한 아이들을 위한

야식으로는 역시 컵라면이 딱!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있는 야식을 먹은 뒤 30분정도 아이들에게 영화 관람시간 및 자유시간을 주고,

주어진 30분이 지나 아이들은 모두 숙소로 돌아가 깨끗이 씻고, 잠자리로 들어갔습니다.    





아이들 인원체크를 하고 잠자리까지 확인한 뒤에 

다시 스텝들은 모여 오늘 캠프 첫 날에 관한 피드백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잘 진행되었던 점, 수정해야 할 점 등을 나눈 뒤 

스텝들도 고단했던 캠프의 첫 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즐거운 캠프의 첫 날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더욱 하나님을 알갈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하여 주신 후원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남은 19일, 20일 캠프 일정도 기대해주세요. ^^


항상 감사드리고 , 사랑합니다.♥